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한국 제1의 청정지역 청양 귀농귀촌! 맑은 공기, 밝은 태양, 깨끗한 물이 살아있는 곳, 아름다운 귀농의 삶을 청양군과 함께하세요.

귀농일번지청양

  • 청양산 고추는

    청양에서 재배되는 고추는 제40호 청양고추 지리적표시제에 등록되었고 칠 갑산을 중심으로 산간 계곡과 분지형태에 부식질이 많고 배수가 잘 되는 토 양과 밤과 낮의 일교차가 큰 기후 조건 등 고추 재배의 천혜의 조건을 갖추고 있는 지역에서 재배 된다. 또한 밝은 태양과 맑은 공기 아래에서 재배되어 고 추의 맛이 강하고 빛깔이 곱고 과육이 두꺼워서 전국 소비자가 선호하고 있는 청양의 특산물이다.

    청양 산고추 이미지
  • 청양 구기자는

    오늘날 구기자 특산지가 된 유래를 살펴보면 지금으로부터 약 7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청양군 목면에서 제일 먼저 구기자를 재배하여 생업과 산업에 도움이 되도록 한사람은 그 당시 공주군 신풍면 토끼울에 살던 박관용씨의 집념과 의지의 결과라고 전해진다. 박관용씨는 1908년에 출생하여 7살때부터 공주군 신풍면 토끼울에서 살게 되었다. 1922년경 15세 때 자택 울타리에 하얀색 나무 줄기에서 빨간 열매가 열리는 것을 보고 주위 사람들에게 물어보니 그 이름이 구기자인데 약으로 쓰이는 것으로서 그 열매를 말려 놓으면 상인들이 사간다는 말을 듣게 되었다.

    청양 구기자 이미지
  • 칠갑산 메론은

    칠갑산메론은 금강변의 비옥한 토양과 밝은 태양의 풍부한 일조량, 뚜렷한 밤낮의 일교차 등 천혜의 자연조건과 재배농민들의 높은 기술이 조화를 이뤄 타지역 메론보다 당도가 높고 맛과 향기가 좋을 뿐 아니라 과육이 부드러워 최고의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칠갑산 메론 이미지
  • 칠갑산 수박은

    칠갑산 수박은 비닐하우스를 이용한 촉성재배가 주를 이루며, 일조량이 많고 유기농법으로 재배하여 과육은 선홍색으로 단단할 뿐 아니라 과피는 얇고 짙은 줄무늬가 특징으로 최적의 토양 조건에서 자란 수박은 평균 당도가 13도를 웃돌아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고있다.

    칠갑산 수박 이미지
  • 칠갑산 알밤은

    칠갑산알밤은 한국 제일의 청정지역으로 맑고 따사로운 햇빛과 밤낮의 큰 기온차 사질양토 등 천헤의 입지 조건속에서 생산되고 있는 우수 임산물입니다. 특히 청양에서 생산되고 있는 밤은 당도가 높으면 알이 굵고 윤기가 있습니다.

    칠갑산 알밤 이미지
  • 표고 버섯은

    칠갑산 표고버섯은 칠갑산 청정지역에서 생산한 무공해 식품으로 이 지역 표고 버섯만을 엄선하여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고 있으며 독특한 맛과 향이 뛰어나다.

    표고 버섯 이미지
  • 칠갑산 오미자는

    40여농가 13.5ha재배되고 있으며 오미자는 신장을 보호하고 열을 내리며 갈증을 멈추게 하고, 특히 기침 천식을 가라앉히는 기능이 탁월하여 웰빙시대에 소비자가 선호하는 건강식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우리군은 밤,낮의 온도차가 크고, 부식질이 많은 유기질 토양으로 명품오미자 생산에 최적지로서 약제사용을 거의 하지 않는 친환경재배로 고품질의 오미자가 생산되고 있다.

    칠갑산 오미자촌”의 상표명으로 출하하고 있으며, 건과/생과로 판매된다.

    엑기스를 제조하여 여름철 시원하게 음용하면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된다.

    칠갑산 오미자 이미지
담당부서 :
기술지원과
담당자 :
홍지은
연락처 :
041-940-4742
최종수정일 :
2015-03-18 22:35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