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한국 제1의 청정지역 청양 귀농귀촌! 맑은 공기, 밝은 태양, 깨끗한 물이 살아있는 곳, 아름다운 귀농의 삶을 청양군과 함께하세요.

귀농귀촌길잡이

  • 정착

    직접 농촌에서 살아보지 않았으면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농촌의 지역(마을)단위 문화와 도시의 개인 또는 가정단위 문화의 차이를 이해하고 농촌문화에 적응해야 합니다.

    농촌에 이주해 살면서 도시인들만 접촉하고 마을의 애경사와 마을활동 및 행사에 참여하지 않거나 투기위장의 귀농으로 의심할 수 있는 읍면담당직원의 검증요구를 무시하는 등 도시적인 사고로 농업인을 대하면 외톨이가 되거나 이웃과 끊임없이 마찰을 빚어 계속 살기가 어려운 상황에 이르게 됩니다.

    따라서 눈높이를 조절해 농업인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복장과 음식, 생각과 대화에서부터 출발해야 농촌의 문화를 공유하게 되고 즐기면서 함께 발전시켜나갈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자동차나 보일러, 세탁기, 정전 등의 간단한 고장진단과 비상조치 수리, 갑자기 생길 수 있는 몸의 이상과 부상 등의 조치방법 등을 배워 자기와 부락민의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을 때 자립과 더불어 베풀음을 통한 신뢰증진으로 공동체에서 역할을 부여받게 되고 비로소 농촌환경에 안착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커갈것입니다. 마치 구들장과 무쇠 가마솥이 서서히 가열되듯이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자연스럽게‘도시인’이 동네사람으로 변해있을 것이고 여유의 시간과 마음이 비로소 진실된 자기를 찾게 될 것입니다.

담당부서 :
기술지원과
담당자 :
홍지은
연락처 :
041-940-4742
최종수정일 :
2015-03-18 22:35
만족도조사

현재 페이지의 정보 및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